피지컬 뜻 게임용어 의미
반응형

피지컬 뜻

게임 관련 이야기를 하다 보면 간혹 피지컬이라는 용어가 등장합니다. 피지컬의 사전적 의미는 Pysical로 물리의 형용사적 표현입니다. 그러나 이게 게임과 관련이 있어지면 뜻이 달라집니다.

배그나 롤 등의 게임에서 특히 피지컬이라는 용어가 자주 사용됩니다.  '피지컬이 대단하다', '피지컬 저네', '피지컬 대박'이라고 표현합니다.

유튜브나 트위치 생방송, 동영상을 보셨다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렇듯 게임에서는 그 나름의 중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롤 RP(라이언포인트) 충전 한도(가격) 선물로 해결하세요

"롤 RP 라이엇 포인트" 롤(리그 오브 레진드) RP(라이엇포인트)에 충전 한도가 있다는 것 아시나요? 한도가 있는 줄도 몰랐는데 계정에 등록된 나이에 따라서 하루 충전 한도가 정해져 있다

블로그내 다른 좋은 정보

1. 피지컬 뜻

스포츠와 관련해 피지컬이라는 용어는 육체 능력 혹은 말 그대로인 운동선수의 키, 근육량 등을 포괄적으로 내포한 의미입니다. 운동선수의 능력 주로 다음 3가지로 구분합니다.

  • 피지컬 (Physical)
  • 기술적 (Technical)
  • 정신적 (Mental)

이렇듯 선수의 절대적인 능력을 내포하고 있는데요. e스포츠에서는 게이머의 반응속도, 멀티 태스킹, 조준의 정확도 등 컨트롤 실력을 바로 피지컬이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배그(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때 플레이어의 반응속도나 무빙샷이 엄청날 때 특히 '피지컬'이라는 용어가 채팅창을 도배합니다.

게임에서 피지컬은 마우스를 얼마나 정교하게 컨트롤 하는거 얼마나 정확하게 플레이하는가의 게이머의 능력치를 의미합니다. 피지컬에는 반응속도, 무빙샷, 산개, 아케이드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지컬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것 보다 오랜 훈련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버워치나 배틀 그라운드 같은 게임에서 조준 실력, 동체시력, 집중력 등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세 계급 플레이어의 경우는 이 피지컬의 차이는 종이 한 장 차이입니다. 플레이어의 나이는 대부분 10대 후반 20대 초반으로 피지컬의 차이는 얼마나 훈련에 집중했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방법

사운드클라우드 음원 추출 사운드 클라우드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직접 만든 음원이나 노래를 자유롭게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회원가인, 로그인 없

블로그내 다른 좋은 정보

2. 그 외

만약 피지컬이라는 단어를 사람의 외모로 표현한다면 주로 여성이나 남성의 몸매를 의미합니다. 연예 미디어에서 자주 사용되는 뜻으로 근육, 체격, 발란스 등을 포함한 개념입니다.

극 중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순식간에 근육량을 늘리거나 마르게 몸매를 변화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피지컬이 남다르다', '어떻게 저런 피지컬이 있나?'라고 표현합니다. 이런 경우 많은 연예인들은 강도 높은 운동이나 균형잡힌 식사량 등 살을 찌우거나 빼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합니다. 

오늘은 게임에서의 피지컬 뜻과 의미를 살펴봤고 어떨때 사용되는지 알아봤습니다. 또한 그 외 다른 의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봤는데요. 오늘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