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케이드 다운로드 가입방법 가격 설치방법
반응형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애플이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 플랫폼, '애플 아케이드'입니다. 특징부터 가입방법과 가격 그리고 설치방법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하고 싶은 독점작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아케이드란?

애플 모든 플랫폼에서 게임 가능한 아케이드

쉽게 넷플릭스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있다면 쉽게 언제 어디서든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점은 영화가 게임이 된 점입니다. '애플 아케이드'는 게임 구독 서비스입니다. 월정액을 지불하면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을때 즐길 수 있습니다.

▣ 특징

  • 게임 인스톨이 필요없습니다.
  • 게임내 광고가 없습니다.
  • 인앱결제도 없습니다.
  • 다운로드도 가능하여 오프라인에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 애플 제품(아이폰, 아이패드, 맥) 어디서든 플레이 가능합니다. 
  • 5명까지 공유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애플 아케이드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앱스토어 업데이트 후 새로운 탭인 아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시 예정일: 2019.9.20)

가입 방법은 애플ID로 쉽게 가능합니다. 간단히 구독버튼만 클릭하면 됩니다. 가격은 월 6500원입니다. 첫달은 무료이고 한 달 후부터 매달 금액이 청구됩니다. 구독 취소는 언제든 가능하고 한달내로 취소하면 애플 아케이드를 한달 동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 게임 독점작

사실 독점이 완전 독점이 아닙니다. 이유는 모바일 플랫폼에서만 독점이기 때문인데요. 여타 타 게임 플랫폼인 PS4, XBOX, Switch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암튼 여러 독잠작 중 지금 바로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을 소개합니다. 

▣ The Pathless

트레일러를 보는 순간 일본 애니인 '원령공주'가 생각났습니다. 원령공주의 세계관에 들어간 듯한 느낌이었는데요. 배경은 애니와 마찬가지로 신화적인 존재가 등장합니다. 플레이어는 사냥꾼과 독수리로 이 둘의 조합도 원령공주 여주인공인 산과 늑대 조합과 비슷합니다. 

장르는 액션 어드벤쳐로 초현실적인 세계를 돌아다니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캐릭터의 속도감이 기대되어 지금 바로 플레이하고 싶네요.

▣ Beyond a Steel Sky

트레일러를 보자마자 폴아웃과 느낌이 비슷합니다. 세기말 티스토피아 유니온 시티가 배경입니다. 'Beneath a Steel Sky'의 속편으로 어드벤쳐 장르입니다. 게임 진행은 퍼즐식으로 유니온 시티를 지배하는 인공지능을 해킹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퍼즐식 진행인 페르시아 왕좌를 즐겨했기 때문에 지금 바로 플레이해보고 싶네요.

애플 아케이드와 VR 만남 기대 Up

애플 VR 컨셉

애플은 VR 헤드셋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헤드셋 자체의 경량화만 이루어 낸다면 애플 아케이드와의 조합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현재 출시된 VR 헤드셋은 휴대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경량화에 성공하고 언제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휴대성을 제공한다면 '애플 아케이드'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애플 아케이드'는 VR 시장의 후발 주자로서 초석을 다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VR을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먼저 선보이고 이 후에 애플 전용 VR 출시로 빠르게 VR 시장을 확보하려는 계획으로 보입니다. VR 활용 분야는 게임을 넘어 생활, 의료 분야등 그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중국등 많은 대기업이 시장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