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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재난지원금 신청 오류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아직까지 신청 문자를 받지 못했거나 신청 사이트 접속 문제가 발생하는 문제가 보고되고 있다.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방법까지 알아보자.
이번에 재난지원금 지원금은 소상공인 280만 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 중 250명에게 선지급하고 있으며 정부의 방역지침으로 집합금지, 제한 조치를 받은 업종이 우선 지원대상이다.
신청 방식은 지원 대상에게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고 확인 후 고용노동부의 [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대부분의 신청 오류는 사이트 접속 오류이다. 사이트 오류 접속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
PC에서 신청시 오류 해결방법
- 크롬 브라우저보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최신 버전) 브라우저 이용
- 브라우저 히스토리, 쿠키 모든 데이터 삭제
- 바이러스 프로그램 삭제 혹은 실시간 검사 일시 중지
모바일에서 신청시 오류 해결방법
- 모든 오픈된 앱 끄기 / 최적화 진행
- 핸드폰 기본 브라우저 사용
- WIFI 연결 끓고 데이터 사용하여 인터넷 연결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모바일보다 PC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신청시 문제가 지속된다면 서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 고객센터 (1899-9595)로 문의해야 한다. 평일 9시~18시까지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다. 현장 신청의 경우 2월 1일(월) 18시까지 신분증 및 제출서류를 지참하여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해 신청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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