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피해 지원금 13일부터 신청
반응형

코로나 피해에 대한 금융지원이 13일부터 시행됩니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4개 정책금융기관에서 실시합니다. 정식 명칭은 "코로나19 피해에 대한 금융 지원"입니다. 그럼 지원 방법과 혜택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이달 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코로나19로 정식 명칭하였습니다. 코로나19는 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과 같은 명칭입니다.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지원 대상 및 조건

금융 지원 금액은 총 250억원입니다. 이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에서 긴급경영안정자금으로 지원하는 것 입니다. 주 대상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를 본 관광, 공연, 여행업종등의 중소기업이나 중국에 주요 거래처를 가지고 있는 제조업, 교역 차질로 피해를 본 중기 등이 대상입니다.

조건은 매출액을 살펴봐야합니다.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이나 지난달보다 10% 이상 하락했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자금 금리는 2.15%로 업체당 최대 10억원까지 5년 만기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기술보증기금은 업체당 최대 3억원까지 우대 보증을 지원합니다. 보증 비율 95%,에 보증요율은 1.0%입니다. 

 

블로그 내 좋은 글 추천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 카드

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 멜론 서비스 매월 1만 원 할인해주는 새로운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더 읽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숙박, 음식, 운송, 도소매, 여가, 여행 관련 서비스 업정 대상으로 매출 감소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 1.75% 금리 대출을 시행합니다. 업체당 최대 7000만원까지 5년 만기 대출이 가능합니다.

지역신용보증기금은 최대 70000만원 한도 특례보증을 지원합니다. 보증요율은 0.8%입니다. 빠른 자금 지원을 위해 현장 실사등의 절차를 간소화 했습니다.

기존 대출자금 상환 유예나 만기 연장도 가능합니다. 이 지원이 필요한 중소기업, 소상공인은 전국 32개 중진공 지역본부, 59개 기보 영업점, 전국 62개 소상공인지원센터, 16개 지역 신보 등에서 상담할 수 있습니다.

채권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는 매출채권보험에 대한 지원도 확대됩니다. 관광, 여행, 운송, 도소매 업종 피해 중기에 대해 보험료 10%할인, 사고 발생시 보험금 처리 기간은 기존 15일에서 10일로 단축합니다.

신청 방법

온라인에서 일반 자금과 별도 방법으로 신청을 해야합니다.

▣ 중진공 융자

  1. www.kosmes.or.kr 에서 전용 온라인창구 접속 및 상담 신청을 합니다.
  2. 지역본지부 방문 및 상담을 합니다.
  3. 엠뷸런스맨 활용 실태 조사
  4. 지원 결정
  5. 자금대출

 기보 보증

  1. www.kibo.or.kr 또는 기보 영업점에서 보증 신청 및 상담을 합니다.
  2. 기술사업계획서 등 관련자료를 제출합니다.
  3. 현장실사 및 기술 평가
  4. 심사, 승인 후 보증서 발급

소진공 융자

  1.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정책자금 신청 및 확인서를 발급 받습니다.
  2.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확인서 및 구비서류 제출, 보증서를 발급 받습니다.
  3. 금융기관에 보증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합니다.
  4. 자금 대출

 지역신보 보증

  1.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 신청 및 상담을 합니다.
  2. 보증심사 관련 자료를 제출합니다.
  3. 현장실시 및 보증심사를 합니다.
  4. 승인 후 보증서를 발급 받습니다.

 

블로그 내 좋은 글 추천

드론 실명제 2021년부터 실시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르면 최대 이륙중량 2kg이 넘는 드론에 대해 기체를 신고하도록 하는 '드론 실명제'를 실시

더 읽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