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 AS센터 ··· "교환 및 환불 방법"
반응형

아이코스 제품은 기존 전자담배와는 달리 연초 담배를 피우는 기분이 나면서 유해성을 낮춰 많은 분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전담 고객센터를 운영해 고객의 불만 그리고 제품 불량에 대해 교환 및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 서비스는 고객센터 080-000-1905번 또는 아이코스 AS센터로 운영하고 있다. AS센터는 직접 방문이 가능하며 전체적인 제품 이상에 대해 진단과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아이코스 AS 센터 서비스 시간

무상 교환 방법

모든 아이코스 제품에는 보증 기간이 있으며 해당 기간에는 무상 교환이 가능하다. 단, 무상 교환을 받기 위해선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가 진단 서비스를 진행하거나 고객센터, AS 센터로 문의 후 가능하다.

아이코스 보증기간은 구입일자 기준으로 12개월이다. 인위적인 고장은 무상 교환이 불가능하며 기기의 품질, 성능, 기능 등의 이상에 대해서만 가능하다. 그러므로 제품 구매 후에는 제품 보증서와 구매 영수증을 잘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만약 구매한 증빙 서류를 증빙할 수 없다면 제조일 기준으로 15개월로 간주되며 이는 유통기간 3개월을 감안한 기간이다. 무상 보증 기간이어도 제품 확인 후 고객 과실로 고장이 난 경우라면 유료 수리를 받아야 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아이코스 고객서비스센터

고객 과실로 고장이 가장 많이 나는 부분은 히터 블레이드 파손이다. 해당 부품은 유료 수리가 많이 발생하며 이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케어플러스(Care Plus)에 가입해야 무상 교환 서비스가 가능하다.

제품 교환은 지정 택배사를 이용하거나 선택한 교환처를 직접 방문해야 한다. 주로 맞교환 방식으로 처리되며 맞교환시 불량인 제품을 반납하지 못한다면 교환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하다.

이때 교환된 제품의 보증기간은 교환일이 기준이 되며 기간은 하자로 교환한 제품의 보증기간과 교환 제품의 보증 기간을 비교해 더 긴 기간으로 정해진다. 

맞교환 신청이 가능한 제품은 다음과 같다.

  • 아이코스 키트 내 구성품
  • 아이코스 홀더
  • 아이코스 포켓 충전기
  • 정품 USB 케이블
  • 정품 AC 파워 어댑터

카카오톡 안내 받기

무상 환불 방법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한 경우 7일 이내에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다. 매장의 경우는 10일 이내이다. 단, 환불의 경우 포장이 훼손되었거나 영수증이 없다면 환불이 어려울 수 있다. 

특히 주의해야할 점은 만약 아이코스 공홈(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제품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 교환, 환불이 불가능하다. 지정된 교환처나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한다.

아이코스 GS25 픽업 서비스

교환과 환불의 편의를 위해 아이코스는 GS25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300여 개 점포이다. 위치는 아이코스 홈페이지, 고객센터 (080-000-190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S25 편의점을 통해 제품을 보내거나 수령하기 위해선 먼저 해당 편의점을 지정하고 아이코스로 부터 교환용 바코드를 제시하여 반납을 진행한다. 이후 교환 제품이 보내졌다는 메시지를 받으면 해당 편의점에서 수령하면 된다. 단, 현재 네이비와 화이트 기본 제품에 대해서만 편의점 택배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