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영어 공부 카카오톡 활용 방법
반응형

한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제일 똑똑한 번역기는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구글 번역기도 성능이 괜찮지만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에서 제공하는 여러 편의성은 정말 뛰어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파고를 이용한 영어 공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활용해 일상 생활 영어, 회화 공부하는 방법까지 준비되어있으니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네이버 파파고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파파고 - AI 통번역  다운로드

오늘 설명은 안드로이드 폰 기준입니다. 아이폰과는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앱을 오픈합니다. 왼쪽 위 버튼을 클릭하여 전체 메뉴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웹사이트 번역

영어뿐만아니라 일본어, 중국어등 세계 각 언어로 사이트를 자동으로 번역해서 보여줍니다. 원하는 사이트 URL을 입력할 수도 있고 추천 사이트를 번역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CNN 사이트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놀랍게도 모든 것이 자동으로 번역되어 나옵니다. 번역 상태도 읽는데 전혀 무리 없는 수준입니다. 파파고 번역 성능에 다시 한 번 놀랍니다. 특히, 외국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을 때 유용합니다.

외국어 그대로 읽어보고 언어를 변경해서 해석하는 방법으로 외국이 읽기 능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키즈

키즈 메뉴를 클릭하면 컨텐츠를 다운로드 합니다. (이후에는 업데이트때만 다운로드합니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이곳에 나온 단어만 숙지해도 아이들의 기본 영단어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좋은 점은 눈과 귀로 영단어를 체험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재밌어할 만큼 일러스트도 굉장히 이쁩니다.

글로벌 회화

여행에 필요한 모든 회화들이 이 안에 들어있습니다. 특히 필수로 필요한 회화들만 있어 여행 중에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있는 회화만 100%해도 혼자가는 배낭 여행, 해외 여행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활용한 생활 영어 공부법

가장 추천하는 생활 영어 공부법이 아닐까 합니다. 친구들이나 지인들과의 자연스런 대화를 영어로 말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것이 바로 진정한 생활 영어가 아닐까 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아는 동생과 대화한 카톡입니다. 여기서 네모친 곳의 대화를 영어로 표현해 보겠습니다. 순서는 먼저 자신만의 문장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파파고가 번역한 문장과 비교해 봅니다.

그리고 해석하고픈 문자를 꾸욱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창이 뜨고 여기서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업선택에서 Papago Mini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바로 마법이 펼쳐집니다.

이렇게 바로 자동으로 실생활 영어로 번역되어 나타납니다. 또한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여 영어 발음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대부분 톡의 대화는 줄임말이나 주어나 동사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한국어에 주어 동사 목적어가 들어간 정확한 문장으로 변경해 주면 더 자연스런 영어 회화 문장으로 변경됩니다.

이렇게 하루에 3문장정도만 확인하고 응용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생활영어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영어 실력에 자신감이 있다면 메뉴 중 GYM으로 이동해서 트레이너로 활동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네이버 파파고 AI 성능을 높이는 역할인데요. 여러 영어 표현들을 확인하고 좋은 표현인지 아닌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활동에 따라서 네이버페이를 활동비로 지급받습니다. 영어 공부도 하고 많진 않지만 돈도 벌고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