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스마트오더로 편하게 주문하자 (포켓cu, 나만의냉장고)
반응형

이제 편의점 앱인 포켓 cu와 GS25 나만의 냉장고로 주류 스마트오더가 가능합니다. 미리 와인을 스마트오더로 결제 후 픽업만 해 간단하게 주류를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포켓 cu와 나만의 냉장고(GS25)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는 국세청이 스마트오더를 허용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오더란? 모바일에서 주문과 결제한 상품을 매장에서 직접 픽업하는 구매 방식을 말합니다.

종전에는 주류에 대한 스마트 오더 서비스가 사용 금지였지만 2020년 4월 3일부터 주류 통신판매가 혀용 되었습니다. 이에 편의점 앱인 포켓 cu, 나만의 냉장고에서 바로 주류 온라인 주문이 가능합니다. 단, 성인 인증과 직접 픽업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스마트오더의 효과는 매장 밖에서 음식과 주류까지 주문 결제가 가능해 불필요한 주문 대기시간이 절약되고 소비자 가격인하 및 선택의 폭이 확대됩니다.

특히 편의점이 이 주류 스마트오더 허용으로 큰 수혜를 입고 있습니다. 이유는 편의점은 혼술의 메카입니다. 수입맥주 4캔에 만원에 구매할 수도 있고 쉽게 안줏거리까지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 혼술용 와인, 사케, 위스키, 보드카, 막걸리까지 판매하는 주류도 다양합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현재 편의점 주류 매출은 상승세입니다. 여기에 스마트오더까지 허용이 돼 소주와 맥주는 전년 동기 대비 13.6%, 7.9% 상승했습니다. 주류뿐만 아니라 요리형 안주, 냉동만두, 마른안주 등도 전년 동기 대비 10~30% 매출이 상승했습니다.

이제 간편히 포켓cu나 나만의 냉장고 앱을 다운로드하여 집에서 주문, 결제하고 편의점 매장에서 바로 픽업하는 편한 서비스를 이용해 보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