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1이 사라진다는 점 알고가세요
반응형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 카톡 차단은 대화 상대방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차단 방법으로는 메시지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 설정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차단 후에는 언제든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톡 차단 중에는 대화를 할 수가 없으며 해제하게 되면 대화를 다시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차단을 한 상대방의 대화창을 열면 친구추가, 차단 해제 등의 버튼이 보입니다. 그리고 차단당한 상대방은 자신이 차단당했는지 알 수가 없으며 메시지를 보내도 1은 사라지지 않고 나에게는 어떤 메시지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듯 메시지 차단을 하게 되면 상대방의 카톡 창에서 보이는 메시지에는 1이 그대로 있습니다. 

여기에 프로필까지 비공개를 하게 되면 상대방은 메시지도 못 보내며 내 프로필이 아무 배경도 설정되지 않은 기본 프로필로 보여지게 됩니다. 

 

윰으로 시작하는 단어 나만 알고싶었는데

나만 알고 싶은 윰으로 시작하는 단어 알아볼까요? 사실 윰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떠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나트륨이나 칼륨 등 륨으로 끝나는 단어는 두음법칙을 적용해 윰으로 방어해 그나

foryourinfo.tistory.com

카톡 차단 풀면 1이 사라진다

카톡 차단 상태에서 차단을 풀게되면 차단기간 동안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는 1이 동시에 사라지게 되고 자신의 메시지가 잘 갔다고 여겨지게 됩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점은 차단한 사람은 카톡을 차단하는 동안의 메시지를 확인할 길이 없으며 상대방은 메시지가 잘 갔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 문제입니다. 

즉, 차단 기간에는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는 오지 않으며 차단을 푼 후의 메시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의 카톡 창에는 차단 기간 동안 보낸 메시지의 1이 사라지기 때문에 만약 차단 기간 동안의 메시지에 대해 물어본다면 참 곤란하겠죠.

또한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점이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자동으로 상대방이 친구 목록에 새롭게 뜬다고 여기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차단하는 동안에는 상대방이 알 길이 없습니다. 단, 서로 카톡을 차단한 상태에서 동시에 풀게되면 상대방 친구 추가 목록에 뜨게 되므로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Pixlr 사용해보자

어도비 포토샵은 그래픽 전문회사 Adobe(어도비) 사의 이미지 제작,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전 세계에 걸쳐 아마추어부터 전문가까지 사용하는 이미지 툴입니다. 사진 이미지 색 보정, 사진 복원,

foryourinfo.tistory.com

정리하면 카톡 차단 중에는 상대방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고 차단을 푼 후의 메시지만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차단당한 상대방은 차단 기간 동안 보낸 메시지의 1이 없어졌기 때문에 메시지가 제대로 갔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